환상연가
장르 : 가상역사, 판타지, 로맨스
방송 시간 : 월 · 화 / 오후 10시 10분
방송 기간 : 2024년 1월 2일 ~
방송 횟수 : 16부작
채널 : KBS 2TV
상반된 두 인격을 가진 남자와 그 남자를 사랑한 여자, 풋풋한 사랑과 지독한 집착을 넘나드는 판타지 사극 로맨스
등장인물
주요 인물
사조 현 - 태자의 본래 인격
외모는 비주얼 센터, 두뇌는 최후의 1인 감이다. 타고난 미적 감각을 지녔으며, 외복을 만드는 데 재능이 있다. 어린 시절 아버지 사조 승으로부터 받은 마음의 상처가 아물지 못했다. 참고 살면 병이 든다는 말은 틀린 구석이 하나도 없었다. 절망 속에 생겨난 두 번째 인격 '악희'를 혐오하며 죽지 못해 살아간다. 그러던 어느 날, 한 여인을 만나게 된다. 악희의 여인인 연월을.
악희 - 태자의 두 번째 인격
제멋대로다, 퇴폐적이다, 위험하다, 위험하다, 위험하다! 가만히 있어도 수컷의 매력이 철철 흘러넘치는 사내. 하지만 입만 열면 품위 따위 개나 줘 버린 돌직구 멘트들이 우르르 쏟아진다. 꿈에 그리던 연월을 만났다. 지독하게 사랑하는 연월을. 그녀가 오직 저만을 마음에 품었다 생각했는데... 사조 현과 밤거리를 걷고, 손을 잡고, 입을 맞추는 연월을 지켜보는 게 끔찍하다. 사조 현을 죽여 버릴 것이다.
연월 - 계라, 은효비
멸문지화 한 연 씨 왕조의 유일한 후손이자, 연풍학 장군의 외동딸. 햇살처럼 맑은 미소에 한 번, 누구에게도 지지 않는 검술에 또 한 번. 남성들의 마음을 각기 다른 방법으로 심쿵하게 만드는 다채로운 매력의 소유자이다. 가문을 잃고, 자객 집단 바람칼의 단원 '계라'로 살아왔다. 그런데 이번엔 기억을 잃고, 태자의 후궁 '은효비'로 살아가야 한다?! 여긴 어디? 나는 누구?
사조 융 - 대군
사조 승의 서자이자, 사조 현의 배다른 형...?으로 알려져 있다. 따뜻한 감성으로 사람들을 끌어당기는 궁궐 대표 스윗 가이. 사람 좋은 미소가 기본값이요, 웃을 때면 반쯤 휘는 눈을 보너스라 하겠다. 욕신 없는 현이 싫었다. 적자로 태어나 당연한 것을 누리는 여유를 증오했다. 아무에게도 말하지 못한 뒤틀린 욕망. 그것을 숨기느라 입꼬리를 올렸다.
금화 - 황후, 진채련
사조 현의 정실부인이자, 대상서 진무달의 딸. 왕이 되고 싶었지만, 왕조가 아니었기에 왕비라도 되겠다 결심했다. 오래전부터 자신을 짝 사랑해 오던 지전서를 이용해서라도. 사조 현의 정실부인은 저인데, 왜 불구덩이에 뛰어든 것처럼 불안한 것일까. 죽으란 법은 없다더니, 금화에게 일생일대의 기회가 찾아온다. 이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기적을 만들면 되는 것이다.
사조 승 - 아사태의 왕, 사조 현의 아버지
연 씨 왕조를 몰아내고 반정으로 왕위에 올랐다. 탐욕과 야망으로 모든 것을 얻었으나, 그 이면을 알지 못했다. 지나침은 늘 화를 불러온다는 것을. 고통을 잊기 위해 더욱더 잔인하고, 방탕한 폭군이 되었다. 하지만 "아버지 부끄어워요."라고 외치던 어린 아들의 말이, 홀로 어린이 되어버린 사조 현이 가슴속에 박혀 그를 괴롭혔다. 어디서부터 잘못되었을까.
청명비 - 사조 승의 후궁, 사조 융의 어머니
사조 승이 거느린 수십 명의 후궁 중 유일하게 '비'의 품계를 받은 여인이다. 시샘 많고 표독스러운 듯하지만, 곧잘 제 꾀에 걸려 넘어지는 귀여운 허당. 야망도 욕심도 질투도 많은 그녀의 최고 자랑은 아들 사조 융이다. 융이 왕이 되지 못하는 것이, 그가 사조 승의 서자라는 사실이 천추의 한일뿐인 어머니다.
진무달 - 대상서, 진채련의 아버지.
조정을 손에 쥐고 흔들며 반푼이 사위 사조 현이 왕위에 오를 날만을 기다린다. 사조 현의 마음 하나 사로잡지 못하는 딸 채련이 못마땅하기만 하다. 사조 현이 더 이상 좋은 패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자, 재빠르게 사조 융과 손을 잡는다. 그에겐 사조 융도 수단일 뿐, 남몰래 진 씨 가문의 시대가 열리기를 꿈꾼다.
충타 - 다양한 인격을 지닌 신비로운 무당.
계산적인 야망가 남충타와 색욕이 가득한 사랑꾼 여충타가 주로 발현된다. 하루빨리 복권되어 천계 무당 협회로 돌아가는 것이 목표였는데... 악희로도 모자라 이제는 사조 융까지 자신을 가만두지 않는다. 큰일 났다! 이대로 가다간, 복권은커녕 육신이 사라져 버릴지도 모르겠다.
사조 현의 사람들
능내관 - 사조 현의 최측근
사조 현의 편에서 악희를 경계한다. 팩폭은 취미, 디스가 특기인 힙한 꼰대. 현과 티격태격 싸우면서도 절대 선은 넘지 않는 농담 반 진담 반의 귀재다. 궁 안에 사조 현을 노리는 자들이 너무 많아 늙은이 뼈가 삭을 지경이지만, 현이 밝은 미소를 되찾길 누구보다 바라고 있다.
지진서 - 지무관, 사조 현의 호위무사
관직이 없어 무관. 지무관으로 불린다. 여인들을 꽤나 울렸을 비주얼이지만, 알고 보면 일편단심 순애보 인다. 채련의 집마당쇠가 된 이후부터 채현만을 사랑하게 됐고, 채련이 하라는 대로, 채련이 원하는 대로 사조 현의 호위무사가 됐다. 구중궁궐에서 누구보다 외로울 채련이, 불구덩이를 향해 뛰어들려는 그녀가 걱정스럽다. 채련을 위해서라면 가랑잎에 불과한 목숨은 언제든 재가 될 준비가 되어 있다.
연월의 사람들
양재이 - 자객 집단 바람칼의 수장
과거 연 씨 가문의 가신으로 어린 영월을 천하무적의 자객으로 길러냈다. 지독한 FM으로 철저하게 계획하고, 실행하는 완벽주의자. 언제나 플랜 B를 세워두지만, 연월이 후궁이 된 것은 플랜 Z에도 없는 일이었다... 연월이 오로지 행복해지는 것. 이 역시 양재이의 오래된 플랜 중 하나이다.
하랑 - 바람칼 단원
바람칼의 분위기 메이커이자, 없어선 안 될 중요한 인적 자원이다. 짓궂은 장난으로 연월을 놀리는 장난꾸러기 같은 면모도 보이지만, 누구보다 연월을 믿고, 존중해 주는 든든한 조력자이자, 친구이다.
홍 군 - 은효전의 궁녀
연월의 일거수일투족을 함께하는 좋게 말하면 발랄, 나쁘게 말하면 산만한 궁녀다. '나쁜 애는 아니야'라는 말이 어울리는 천진난만한 영혼. 알아도 모르는 척 궁궐의 모든 사정을 꿰뚫고 있는 눈치 백 단의 소유자로, 위기의 순간마다 연월에게 아주 요긴한 구원병이 된다.
연풍학 - 연월의 아버지
연 씨 왕조의 후손이자, 백성들에게 존경받는 장군. 연월의 뛰어난 검술 실력은 유전적 영행이 클 것이다. 글공부보단 무슬 연습을 좋아하는 연월이 용맹한 장수가 되길 바라던 딸바보 아버지. 죽마고우 사조 승의 배신으로 가문을 잃고, 어린 딸을 남겨둔 채 세상을 떠난다.
은미소 - 연월의 어머니
연월의 햇살처럼 맑은 미소는 어머니 은미소를 닮았을 것이다. 부드러운 카리스마의 대명사. 하지만 딸 연월에게는 영락없는 잔소리꾼이다. 연풍학 못지않은 뛰어난 검술 실력을 갖췄으나, 속수무책으로 달려드는 무사들을 당해낼 재간은 없었다. 연월에게 후일을 도모하라는 마지막 말을 남긴 채 눈을 감는다.
조정 사람들
재무상서
병관, 형판상서와 함께 사조 융을 따르는 조정 신료. 사조 현과 조세 증액 사안으로 갈등을 겪는다.
형판상서
병관, 재무상서와 함께 사조 융을 따르는 조정 신료. 두 아들을 무시험으로 관직에 등용시킨 이력이 있다.
병관상서
형판, 재무상서와 함께 사조 융을 따르던 조정 신료
그 외 사람들
기출 - 사조 융의 부하
사조 융이 시키는 일이라면 무엇이든 하는 세뇌에 가까운 충성심을 지녔다. 제 손에 피를 묻히는 일이라 하여도 기꺼이 해낸다. 우리의 하늘, 우리의 신, 우리의 사조 융을 위하여
노리사 - 금화 전 궁녀
취미는 엿보기, 특기는 엿듣기? 눈치가 빠르고, 소식은 더운 빠르다. 금화의 곁에 머물며 그녀의 눈과 귀가 되어준다.
티저
'드라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드라마 '피도 눈물도 없이' 이소연 하연주 등장인물 정보 티저 (1) | 2024.01.24 |
---|---|
드라마 '연애 지상주의 구역' 이태빈 차주완 등장인물 정보 티저 (0) | 2024.01.24 |
드라마 '닥터슬럼프' 박형식 박신혜 등장인물 정보 티저 (1) | 2024.01.23 |
드라마 '끝내주는 해결사' 이지아 강기영 등장인물 정보 티저 (2) | 2024.01.23 |
드라마 '재벌X형사' 안보현 박지현 등장인물 정보 티저 (2) | 2024.01.23 |